군소정당 “제3지대에도 눈길 달라”
군소정당 “제3지대에도 눈길 달라”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3.2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정의당·새로운미래·개혁신당 등 출정행사

제3지대 군소정당들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개시된 28일 일제히 출정 행사를 열고 유권자들에게 한 표를 호소했다.

윤석열 정권 심판에 한목소리를 내면서도 거대 양당 모두에 경종을 울리기 위한 대안으로 자신들을 선택해달라면서 저마다 존재감을 부각하는 데 열을 올렸다.

녹색정의당은 유일한 지역구 현역인 심상정(경기 고양갑) 의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이날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고양시 화정역에서 출정식을 가진 녹색정의당은 출마 후보 중 당선 가능성이 가장 큰 심 의원 지원에 화력을 집중하며 `진보 가치'에 기반한 정권 심판을 주장했다.

녹색정의당 지도부는 이어 장혜영(서울 마포을)·김혜미(마포갑)·김종민(은평을) 후보 등 지역구 출마자 지원 유세를 펼쳤다.

새로운미래는 이날 0시 서울 송파 가락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데 이어 대전 대덕구에서 중앙 선대위 출정식을, 오후에 이낙연 상임고문이 출마한 광주 광산을에서 호남 선대위를 여는 `호남선 출정'에 나섰다.

`메인 행사'인 중앙선대위 출정식을 대전에서 연 것은 `캐스팅보터'로 여겨지는 중원에서 제3 정당 정체성을 강조하되, 박영순(대전 대덕)·김종민(세종갑) 후보에 힘을 실으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 고문과 정형호(광산갑)·박병석(북을) 후보 등 광주 출마자들은 광주 5·18 묘지를 참배하고 각오를 다졌다.

개혁신당은 선거운동 첫날 수도권에서 지지를 호소했다. 지역 기반 지지층이 없는 제3지대 정당인 개혁신당은 `중수청'(중도·수도권·청년) 표심을 공략하면서 `정치 개혁론'을 집중적으로 띄웠다.

개혁신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경기 남양주에서 조응천(남양주갑)·정재준(남양주병) 후보 지원으로 선거 운동을 시작한 데 이어, 오후에는 서울 영등포역 광장에서 선대위 발대식을 열었다.

조국혁신당은 조국 대표의 고향인 부산에서 해운대구 동백섬에서 출정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권 심판' 목소리를 높였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