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미소와 친절을 함양한 직원 민원 서비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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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서산시가 민원 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월부터 ‘종합민원실 미소 친절 및 청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서산시청 종합민원실에서 민원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실시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주요 민원 업무 처리 방법 △주요 민원 발생 사례 및 사례별 처리 방법 △민원 응대 요령 등이다.
또한, 직원들의 청렴 의식 함양을 위한 청렴 교육도 병행된다.
지난 21일 서산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진행된 교육에서는 특히, ‘내 고장·내 직장 주소 갖기 운동’을 위한 전입 홍보 교육도 진행됐다.
내 고장·내 직장 주소 갖기 운동은 실제 거주 사실과 주민등록 사항이 일치할 수 있도록 전입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조진희 서산시 민원봉사과장은 “미소와 친절을 함양한 직원의 민원 서비스를 통해 민원 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향상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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