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화장품 개발 … 산업 생태계 강화
맞춤형 화장품 개발 … 산업 생태계 강화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4.11.1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역산업 육성지원사업 우수사례
③ 제이투케이바이오 융합바이오 개발 과제
스킨-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피부장벽 개선 등
작년 매출 279억2천만원
고용인원 32】46명 증대
지역대학과 인력양성 협약
우수 연구개발 성과 창출
제이투케이바이오 코스닥 상장기념식 모습.
제이투케이바이오 코스닥 상장기념식 모습.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지역특화산업육성+R&D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화장품을 개발했다. 제이투케이바이오의 화장품 개발사업에는 2022년부터 2년간 9.17억원이 투입됐다. 개발과제는 △스킨-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피부 모사체막을 활용한 맞춤형화장품 소재 개발 △신규 유산균 유래 엑소좀 대량생산 구축 및 피부장벽 개선 화장품 개발 △천연물 유래 난용성 물질의 안정화 기술을 활용한 화장품 소재 및 제품 개발이다.

제이투케이바이오 매출 및 고용증가현황.
제이투케이바이오 매출 및 고용증가현황.

지원사업을 통해 매출과 고용 창출 효과를 거뒀다. 매출은 사업 지원전인 2021년 142.2억원에서 2023년 279.2억원으로 증가했다. 고용은 32명에서 46명으로 늘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화장품 개발사업지원을 통해 관련 산업 생태계 강화 효과를 거뒀다.

우선 산·학·연 공동연구 인프라 구축 및 협력 등의 기술개발을 통해 성장을 도모했다. 충북지역대학과의 융합바이오 전문 인력양성 MOU체결을 통한 연구역량을 제고했다. 지역특화산업육성+R&D 3차례 지원 선정으로 기업 및 연구자 역량 제고를 통한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를 창출했다. ㈜현대바이오랜드, ㈜코스메카코리아 등 기업과의 비즈니스 파트너 네트워크 형성 및 고객 공급망을 구축했다.

충북지역 융합바이오산업 내 연계협력 기업 확대 및 거래 규모 증가 등 산업생태계 강화 효과를 거뒀다.

지역 외 기업을 통한 소재·부품 등 공급에서 지역 내 기업을 통한 공급이 증가했다.

소재·부품 공급 및 화장품 제조 등 가치사슬 내 기업과의 협력 활동이 증가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