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장 1기관 결연 '윈윈 작전'
1시장 1기관 결연 '윈윈 작전'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4.12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전국상인연합, 시장활성화·이미지개선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과 전국상인연합회(회장 최극렬)는 올해 100개 시장을 대상으로 1시장 1기관 자매결연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04년 포스코건설과 포항죽도시장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것으로, 죽도시장 상품권 구매(총 8억여원 구매)는 물론 회사직원 매주 1회 죽도시장 가는 날 등을 시행해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도입하게 된 것이다.

특히 그동안 개별 시장단위에서 추진하던 것을 중소기업청과 전국상인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전국적으로 확산을 추진함에 따라 시장활성화에 큰 몫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중기청은 이 사업을 통해 어려운 여건에 놓여 있는 전통시장 상인에게 따뜻한 배려와 관심으로 삶의 희망을 갖게 함과 동시에, 대기업·대학 등은 지역사회 공헌으로 기업 및 대학의 이미지 개선이라는 '윈윈 작전'으로 통한다.

지난 2월부터 본격 추진하고 있는 동 사업은 중소기업청과 전국상인연합회가 대학이나 대기업 등이 자매결연을 희망하면, 상호 협의해 상생협력 가능 분야를 발굴하고, 인접 전통시장과 연결시켜 자매결연하도록 하고 있다.

3월말 현재 48개 시장이 자매결연해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구내식당 식자재 구매, 전통시장 가는날 운영, 시장의 기업제품 팔아주기 등의 활동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