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오신날 희망·치유 등불 밝힌다
부처님오신날 희망·치유 등불 밝힌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4.05.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불교聯 주관 연등축제 내일 무심천서 개최
옥천불교연합청년회 향수공원서 점등·봉축법회
옥천 대성사 15일 산사음악회 … 점심 공양 등도
청주 남이면 석문사 주지 혜전스님이 경내에 단 연등을 살펴보고 있다. /김금란기자
청주 남이면 석문사 주지 혜전스님이 경내에 단 연등을 살펴보고 있다. /김금란기자

 

불기 2568년 부처님오신날(15일)을 앞두고 거리마다 연꽃이 피었다. 구르는 돌에도 불심(佛心)이 있듯 연등엔 자식을 걱정하고 부모를 걱정하는 사랑이 담겨 있다. 충북 도내에서도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 청주시불교연합회 주관…연등축제 4일 청주 무심천 체육공원

청주시불교연합회(회장 각연스님)는 `마음의 평화,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4일 청주 무심천 체육공원에서 연등축제를 개최한다. 전통문화계승발전연구회가 주최하고 청주시 불교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연등문화제, 봉축대법회가 펼쳐진다.

연등 문화제(오후 2시~5시)에서는 키링·합장주·부채·염주·에코백·미니연꽃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한최밴드, 함수연명창, 국악합창단 소리연, 청수사 보현어린이 합창단 등 불자예술인회 공연도 예정돼 있다.

봉축대법회는 오후 6시30분부터 삼귀의례, 반야심경, 관불의식, 기원문, 봉축사, 축사 순으로 봉행된다. 오후 8시부터 시작되는 연등행렬은 무심천 행사장을 출발해 사직동 분수대-성안길-청주시청임시1청사 앞 사거리-도청사거리를 거쳐 상당공원에서 회향한다.



# 옥천불교사암연합회 주최 점등식 및 봉축법회…4일 옥천 향수 공원

옥천불교사암연합회가 주최하고 옥천군, 옥천불교연합신도회, 옥천불교연합청년회가 주관하는 `점등식 및 봉축법회'는 4일 오후 7시 옥천 향수공원에서 열린다. 1부 봉축법요식은 삼귀의례, 반야심경 봉독, 찬불가, 육법공양 순으로 진행된다. 오후 7시40분부터 열리는 2부 행사에서는 봉축탑 점등 및 탑돌이, 관불의식이 실시된다.



#옥천 대성사…15일 제17회 산사음악회 개최

옥천 대성사(주지 덕원 혜철스님)는 불기 2568년 부처님오신날인 오는 15일 오전 10시 경내 특설무대에서 봉축 대법회 및 제17회 산사음악회를 연다. 봉축대법회에 이어 펼쳐지는 산사음악회는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그려안그려 최은혜TV'와 함께하는 노래 교실에 초대가수 김태웅(MBN 트롯 신동), 가수 길려원(제8회 이호섭가요제 대상)의 공연이 펼쳐진다. 2부는 한얼재즈음악학원 김욱성 원장을 중심으로 한 `꽃보다밴드'의 공연과 무용 가수 김윤지 무대가, 3부는 이윤진 쟁강춤(더울림문화재단 이사장), 가수 윤랑소, 가수 조영수, 조희열 북춤(도살풀이춤 97호 전수자)의 흥겨운 무대가 선보인다. 대성사 신도회는 이날 점심 공양과 선착순 200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