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교육·훈련… 학교 감염병 신속 대응
반복 교육·훈련… 학교 감염병 신속 대응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7.04.2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담당자 35명

모더레이터 양성 연수 진행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6일 아산시 캠코인재개발원에서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모더레이터 양성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올해부터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모든 학교가 참여하는 학생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실시에 앞서 지역교육지원청 담당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교육부 `학생 감염병 예방·위기대응 매뉴얼' 발간에 연구진으로 참여한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유석주 교수와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황준현 교수가 △학생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방식과 모더레이터 역할 △학생 감염병 평상시 대응체계 △국가 위기 상황 시 대응체계 △모더레이터 모의훈련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박태규 학교보건팀장은 “학교는 학생들이 밀접하게 접촉하면서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로 감염병 발생 시 빠르게 전파될 우려가 크다”며 “각 구성원 역할에 맞는 반복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감염병 발생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자 올해부터 학교관리자, 보건교사, 담임교사 4800명을 대상으로 `학생 감염병의 이해' 원격연수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