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아산 성웅이순신축제 자원봉사자 성황
아산-아산 성웅이순신축제 자원봉사자 성황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2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성웅이순신축제를 앞두고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에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등 무려 2700여명이 몰려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오는 27일부터 5일간 열리는 아산 성웅이순신축제을 위한 자원봉사자 모집을 지난 3월13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 결과 무려 2777명이 몰렸다.

이번 자원봉사자 모집에 아산시민 뿐만 아니라 서울, 인천, 대전, 미국거주 유학생 및 아산거주 일본인이 신청해 국가지정문화재에 걸맞게 국제화 되고 있다.

아산 성웅이순신축제위원회는 신청 희망자 2777명 중 신청마감 후 신청한 417명을 포함해 417여명을 제외한 나머지 2360명을 참가자로 선발 확정했다.

특히 축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자원봉사자에 대해 각급 학교 및 단체를 찾아가 5회에 걸쳐 소양 및 직무현장교육을 실시했으며, 24일 근로자복지회관 3층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서 자원봉사자들은 축제위원장에게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축제위원장은 “축제의 주체자로서 주인정신과 책임감을 가지고 친절과 미소로 정성을 다해 내년에도 더 많은 관광객이 찾는 스마트도시 아산을 건설하는데 열심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봉사자들에게 조끼 및 모자, ID카드 제공과 상해보험에 가입시키는 등 자원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행사기간 중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하여 1:1 통역 및 관람안내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제1행사장에 외국인통역센터를 설치하여 영어, 일어, 중국어가 가능한 통역봉사자 20명을 상시 배치,행사관람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학생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하여 행사 기간 중 현지 이동자원봉사센터를 운영하여 행사현장에서 학생 자원봉사자를 수시접수 및 배치하여 축제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산 정옥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