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에코 農파크 페스티벌 성료
아산시 에코 農파크 페스티벌 성료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3.06.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손 모내기 체험 등 다채
지난 2일 제1회 신정호 아트밸리 에코 농파크 페스티벌에서 참가자들이 전통 손 모내기 체험을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지난 2일 제1회 신정호 아트밸리 에코 농파크 페스티벌에서 참가자들이 전통 손 모내기 체험을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아산시는 `제1회 신정호 아트밸리 에코 농(農)파크 페스티벌' 전통 손 모내기 체험행사를 지난 2일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신정호 상류 지역에 생태농업 단지인 `에코 농(農)파크'를 조성한 아산시는 사라져가는 전통 농경문화를 보존·계승하기 위한 축제를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제1회 신정호 아트밸리 에코 농파크 페스티벌'을 열었다.

소를 이용한 전통 써레질 시연에 이어 유치원생부터 대학생, 모내기가 일상이었던 어르신들까지 전 세대를 아우른 1200여명의 참가자들은 손으로 직접 모를 옮겨 심는 `손 모내기'를 체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 송악면 지역의 전통 농경의례인 송악두레논매기 공연과 즐거운 새참 시간 등 전통 농경문화를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의미와 즐거움을 더했다.

인근에서는 지역 농업인들이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발걸음을 붙들기도 했다.

행사에는 박경귀 시장을 비롯해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강훈식 국회의원, 신진식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장, 시·도의원, 지역농협 조합장 등도 참석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