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강원지부, 세계평화선언문 10주년 기념식 개최
HWPL강원지부, 세계평화선언문 10주년 기념식 개최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3.06.0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적인 평화NGO인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이 선포했던 세계평화선언문 발표 10주년 기념식이 지난달 30일 충주 탄금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HWPL강원지부 회원 및 인사 등 3000여명이 참석했으며, 화합의 장으로 줄넘기존, 전통놀이, 태극기바람개비, 캘리그라피·페이스페인팅, 한반도통일 염원부스, 포토존 등이 마련돼 평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식전공연에서 하늘꽃예술단이 통일아리랑 합창과 아름다운 부채춤을 선보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본식에서는 지난달 25일 서울에서 열린 10주년 기념영상 및 공동성명 발표영상이 상영됐으며, 평화공로자에 대한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2013년 5월25일 서울 평화의 문 앞에서 공표된 ‘세계평화선언문’의 주요 정신과 ‘평화 걷기’를 포함해 시민사회가 다방면으로 주도한 국제적 평화 운동의 의의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HWPL은 평화 걷기를 시작으로 DPCW 지지서명 1000만건 달성 캠페인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HWPL은 ‘전쟁 없는 평화 세계를 이뤄 후대에 영원한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신조로 2013년 5월25일 설립됐다.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 글로벌 소통국(구 공보국, DGC) 및 대한민국 외교부 소관 비영리 법인 규칙에 따라 서울시에 소재한 국제평화 NGO다.

/충주 이선규기자cjreview@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