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美 칼빈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백석대, 美 칼빈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3.05.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현 백석대 총장(사진 오른쪽)과 비베 보어 칼빈대 총장(왼쪽)이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  
장종현 백석대 총장(사진 오른쪽)과 비베 보어 칼빈대 총장(왼쪽)이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9일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미국 미시간주의 칼빈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양 대학은 지난 2004년 협정을 체결했지만, 이날 백석대가 개최한 ‘개혁주의생명신학 국제포럼’ 참석차 칼빈대학교 비베 보어 총장(Wiebe Boer)이 방문함에 따라 새롭게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교환학생 및 교환교수 △정보 및 학술 자료의 교류 △문화교류 △특별 단기 학업 프로그램 △공동 연구 프로그램 운영 및 학술, 전문 저널 최종 게재를 포함한 교류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대 장종현 총장은 “칼빈대학교와는 약 20년 전 협약을 맺고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며 “지난 해 취임하신 비베 보어 총장님과 더울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이번 협약이 양 대학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마주하는 값진 기회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칼빈대학교 비베 보어 총장은 “백석대학교와 우리 칼빈대학교는 같은 지향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함께 길을 걸어갈 좋은 동료”라며 “앞으로 다양한 교류로 서로 발전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국 칼빈대학교는 1876년 설립됐으며 종교개혁자 장 칼뱅의 이름을 딴 개신교 개혁주의교단 산하의 교육기관이다. 현재 4000여 명이 재학 중이며 경영학, 심리학, 교육학, 예술, 건강과학, 인문학, 과학, 공학 등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천안 이재경기자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