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현안 및 역점사업 보고회 개최
홍성군, 현안 및 역점사업 보고회 개최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5.1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민선 8기 본격적인 첫해를 맞이하여 속도감 있는 군정 성과 창출을 위한 현안 및 역점사업 보고회를 지난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용록 군수를 주재로 각 부서장 등이 참석한 보고회에서는 홍성의 미래 발전을 위해 각 부서에서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이 보고됐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제8대 군정 현안 및 역점사업이 중점 보고됐으며, 홍성읍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홍주읍성 보수 정비 △KT홍성지사 이전,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K-락(樂) 디지털 스페이스 조성 △홍성군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수립 △용봉산권역 종합개발계획 수립 등이 보고됐다.
 또한 홍성의 경제발전을 이끌 △내포신도시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 및 홍성제2일반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홍주천년 양반마을 조성 △서부 해안 야관경관 및 관광도로 조성 등 찾아오는 문화관광도시로 탈바꿈을 위한 사업들이 논의됐다.
 그 외에도 지역개발과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한 △천수만 수산자원보호구역 해제 △홍성 북서부 도시계획도로 개설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설치와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 등 총 129건의 현안·역점 사업에 대해 추진상황과 문제 해결책을 제시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각 부서에서 역점사업을 추진할 때 부닥치는 문제점과 애로사항에 대하여 다양한 해결방안을 공유하며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이라는 군정비전 아래,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역동적 군정 발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이용록 군수는 “내포신도시 신산업 국가산업단지 유치 등 홍성군의 미래를 혁신할 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을 추진하는 데 총력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라며 “군수인 저 역시 뒤에서 바라보지 않고 앞장서서 군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 오세민기자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