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복귀' 정현 “아프지 않은 것에 만족”
`부상 복귀' 정현 “아프지 않은 것에 만족”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5.10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P 부산 오픈챌린저 단식 1회전 탈락 … 월드 투어 도전

 

부상을 털고 출전한 두 차례 남자프로테니스(ATP) 챌린저 대회에서 모두 1회전 탈락했지만 정현(사진)은 아프지 않은 것에 더 큰 의미를 부여했다.

정현은 지난 9일 부산 금정체육공원 테니스장에서 벌어진 ATP 부산오픈 챌린저 단식 1회전에서 우치야마 야스타카(일본·240위)에 1-2(3-6 7-6<7-3> 2-6)로 졌다.

고질적인 허리 부상을 털어낸 정현은 지난달 서울오픈 챌린저를 통해 복귀전을 치렀다. 2020년 9월 프랑스오픈 예선 이후 2년 7개월 만의 단식 복귀전이었다. 정현은 1회전에서 조던 톰프슨(호주)에 0-2(2-6 4-6)로 졌다.

이어 부산오픈 챌린저에서도 1회전에서 탈락하면서 정현은 복귀 첫 승리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그러나 2년 넘게 부상으로 코트에 서지 못한 정현은 아프지 않은 것을 긍정적으로 봤다.

경기 후 정현은 부산오픈 조직위원회를 통해 “이기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서울오픈 때보다 경기력이 나았던 것 같다. 한 포인트, 한 포인트 끝까지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경기력과 관련해서는 “코트를 넓게 사용해야 하는데 너무 경직돼 있었다. 상대에게 끌려다니면서 코트를 넓게 사용하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러면서도 정현은 “훈련은 2시간 이상 했지만, 부상 이후 실전을 2시간 이상 한 적이 없었다. 2시간이 넘는 경기를 했음에도 아프지 않아서 만족한다”며 “경기를 끝까지 마무리한 것에 더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허리 통증을 줄이고자 서브 동작을 바꾼 정현은 “이 동작이 가장 부상을 초래하지 않는다. 불편함이 없는 동작”이라며 “파워보다는 아프지 않은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두 차례 챌린저 대회에 출전하며 부상 없이 뛸 수 있다는 희망을 얻은 정현은 재활보다는 코트 훈련에 집중할 생각이다. 또 해외 대회를 살펴본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