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23 밴드 디스커버리’ 공모
KT&G 상상마당, ‘2023 밴드 디스커버리’ 공모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3.03.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션 발굴...앨범 제작비 및 공연기회 지원

KT&G가 신인 인디 뮤지션을 발굴·지원하는 ‘2023 밴드 디스커버리’ 참가 대상자를 오는 4월 28일까지 공모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밴드 디스커버리’ 는 KT&G 상상마당이 잠재력 있는 신인 인디 뮤지션 발굴·지원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51개 팀을 선발해 기성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금과 싱글앨범 제작, 공연기회 제공 등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해 왔다.
 이를 통해 4인조 유명 인디밴드 쏜애플·얼터니티브, 록밴드인 더베인 등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들을 배출하며 신인 뮤지션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공모는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신인 뮤지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경연을 거쳐 최종 선정된 2개 팀에게는 각각 상금을 포함해 앨범 제작비 등 500만원 상당의 혜택괴 힘께 기성 뮤지션들과 합동공연 및 상상마당이 기획하는 공연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2023 밴드 디스커버리’ 관련 자세한 내용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sangsangmadang.com)와 라이브홀 인스타그램(@ssmadang_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밴드 디스커버리를 통해 신인 뮤지션들이 자신들의 음악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기회를 제공해 왔다” 며 “KT&G 상상마당은 공연·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