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도 일자리 창출 `가속도'
지역주도 일자리 창출 `가속도'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3.03.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지역일자리추진단 구성 이후 첫 보고회 개최


5대 핵심전략 등 부서별 100여개 사업 추진
천안시는 20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주도 일자리, 활기찬 천안'을 위한 민선8기 첫 2023년 일자리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천안지역일자리추진단 구성 이후 부서별 100여개 일자리사업에 대한 공유와 협조사항 등을 논의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1월 신동헌 부시장이 단장을 맡아 일자리경제과를 필두로 26개 일자리사업 추진부서로 구성된 `천안지역일자리추진단'을 새로이 구성해 내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이 주도하는 일자리사업 적극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시는 올해 2만8000개의 일자리, 15세~64세 고용률 68.6%를 목표로 연차별 일자리 세부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3월 말 천안시 누리집을 통해 공시할 예정이다.

일자리 5대 핵심전략과 13대 실천과제에 따라 각 부서는 100여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기업성장 기반 마련과 일자리 창출 연계를 통한 민간주도 일자리를 지원하고, 미래 신산업 육성 및 산업 고도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저탄소와 디지털 전환 등 환경변화에 따른 산업 및 노동전환에 선제 대응과 더불어 제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종합 지원체계 마련,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분야 취·창업 활성화 및 지역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등에 초점을 맞춰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천안 이재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