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청정환경 조성 팔 걷었다
태안군 청정환경 조성 팔 걷었다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03.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숨은자원 찾기 돌입 … 29일까지 8곳서 진행


폐비닐 등 폐기물 수거 보상금 - 재활용 장려금 지급
태안군이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 및 한국환경공단 당진사업소, 지역 주민들과 함께 8개 읍·면 전역에서 `2023년 제1차 숨은자원찾기' 행사에 돌입했다.

군은 20~29일까지 기간 중 6일에 걸쳐 8개 읍·면에서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갖기로 하고 20일 태안읍 태안종합운동장 인근에서 가세로 군수와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첫번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숨은 자원 찾기' 행사는 농어촌 지역에 방치돼 있는 폐비닐과 농약 빈병 등 폐기물을 수거해 자연 및 생활환경을 깨끗이 하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된다.

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재활용 차량 및 수거물품을 지원하는 한편, 수거된 폐비닐과 농약 빈병에 대해서는 보상금을 지급하고 고철·파지·철캔·잡병·의류·플라스틱·비료포대·폐스티로폼 등 8개 항목에 대해서는 재활용 장려금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20일 태안읍을 시작으로 △21일 근흥면(신진대교 밑) △22일 남면(인하대연수원 맞은편) △27일 원북면(이곡리 1450-5) 및 이원면(이원방조제) △28일 소원면(송현리 구 매립장) △29일 안면읍(두에기 공원) 및 고남면(보건소 앞) 순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통해 태안의 깨끗한 환경을 군민과 관광객 분들께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자원 재활용과 지역 환경 개선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