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한바퀴 시티투어 21일 `시동'
대전한바퀴 시티투어 21일 `시동'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3.03.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일별 선택 테마투어 방식
대전시티투어가 21일부터 운행된다.

대전시티투어는 기존 오전·오후 하루 2회 운영하던 반일투어에서 종일투어로 변경, 도심의 핵심 관광지를 요일별로 선택해 즐길 수 있는 관내 테마투어 방식으로 운영한다.

주말(토·일)에는 남부·보문산(효월드·오월드 등)과 대청호(대청댐·명상정원 등) 2개 권역을 순환하는 코스를 구성해 4월부터 운행에 들어간다.

대덕특구 50주년을 기념해 대전의 과학 인프라를 체험할 수 있는 과학체험 나들이투어와 대전0시축제를 연계한 야간투어(7~9월)를 신설해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예약 편의를 위해 네이버 결제시스템을 도입하고 통합문화이용권이 가능토록 개선했다.

시티투어 차량 내 안내영상 상영 및 문화관광해설사 탑승으로 숨겨진 대전 이야기를 들으며 관광지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이용료는 성인기준 관내 테마투어 1만원, 순환투어는 5000원이며, 숙박 외국인과 탑승당일 생일자 등은 무료 탑승이 가능하고, 다문화가족과 기초생활수급자는 이용요금의 50%가 할인된다.

시티투어 이용예약은 대전시티투어 홈페이지(daejeoncitytour.co.kr)와 전화(042-254-4555)로 할 수 있으며, 잔여 좌석에 한해 대전역 서광장 시티투어 승강장에서 현장 구매할 수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