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브랜드 `육군병장' 탄생
농산물 브랜드 `육군병장' 탄생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3.03.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공동상표 사용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공포
국방도시 가치 담긴 공동브랜드 … 전국 소비자 홍보
건강함 등 이미지 발굴 … 글로벌 선진 경쟁력 제고
논산시 새 농산물 브랜드 육군병장. /논산시 제공
논산시 새 농산물 브랜드 육군병장. /논산시 제공

 

논산시가 새로운 농산물 공동 브랜드 `육군병장'의 탄생을 알렸다.

시는 지난 10일 `논산시 공동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이 공포됨에 따라 `육군병장'이 `예스민'과 더불어 공식적인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지정됐다.

이번에 탄생한 육군병장은 논산이 지닌 국방친화도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여실히 증명하는 브랜드라 할 수 있다.

시는 육군병장이 국방·군수산업과의 연계성, 건강함과 강인함 등의 상징을 품은 채 온 국민에게 친근하면서도 참신한 농산물 브랜드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선8기 출범 이후, 논산시는 기존 사용해오던 공동브랜드 `예스민', 도시브랜드 `함께해You 논산' 등을 점검·분석했으며 지역의 이미지를 통합해 도시 정체성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홍보까지 도모할 수 있는 새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브랜드가 분산되지 않고 포괄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홍보 구심점'으로 통합 브랜드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으며 논산이 지니고 있고 지향하고 있는 가치를 대외적으로 내세울 수 있는 이미지 발굴에 집중했다.

백성현 시장은 “농산물 공동브랜드는 각종 생산품의 홍보 수단인 동시에 지역의 이미지를 안고 전국 소비자와 교감하는 소통 매개체인 만큼 최대한 논산의 가치를 담고자 했다”며 “논산의 농산물이 세계로 뻗어가고 있는 가운데 육군병장은 글로벌 선진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대표 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자신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