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입양 후 잔혹하게 학대하고 죽인 40대 법정구속
반려견 입양 후 잔혹하게 학대하고 죽인 40대 법정구속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3.1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워기 호스로 강제로 물 먹이고, 뜨거운 물로 화상 입히기도
"치밀한 방법으로 범행 저질러 엄벌 불가피"…징역 1년6개월



입양한 반려견을 학대한 것도 모자라 잔혹한 방법으로 죽인 40대 공기업 직원이 법정구속됐다.



전주지법 군산지원 형사2단독(부장판사 강동원)은 16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A(42)씨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 2020년 10월부터 지난해 11월 말까지 반려견 18마리를 학대하고, 죽인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그는 아내와 함께 기르던 푸들 1마리를 학대해 숨지게 한 것을 시작으로 총 반려견 21마리를 입양해 반복적으로 학대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주거지 내에서 샤워기 호스를 이용해 반려견에게 강제로 다량의 물을 먹이거나, 정신과 약을 먹이고, 뜨거운 물로 화상을 입히는 방법 등으로 반려견들을 잔인하게 학대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날카로운 물건으로 반려견 3마리에게 상해를 입히기도 했다.



A씨는 전 견주들이 반려견의 안부를 물으면 "잃어버렸다"고 거짓말을 해왔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상한 낌새를 느낀 견주들은 동물 학대 의심 신고를 했고, A씨는 출동한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A씨는 수사기관에서 "가정불화를 겪으면서 아내가 키우는 푸들에 대한 증오심이 생겨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다수의 반려견을 죽여 아파트 단지 내에 매장하는 등 치밀한 방법으로 범행을 저질러 엄벌이 불가피하다"면서 "피고인이 정신질환을 앓고 있던 것은 인정되지만, 범행에 영향을 미쳤다고 보기 어려워 이같이 형을 정했다"고 판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