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4선 중진 회동…"당 상황 엄중 인식, 분열 대응 안 돼"
박홍근, 4선 중진 회동…"당 상황 엄중 인식, 분열 대응 안 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3.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홍근, 4선의원 오찬 소통 행보
"분열 가져오는 방식 대응 안 돼"

"지도부가 더 낮은 자세로 성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민주당 4선 의원들과 오찬 회동을 갖고 소통을 이어갔다. 이날 오찬에 참석한 중진 의원들은 당내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활발한 소통을 통해 협력해 나가야 한다는 데 뜻을 모은 것으로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4선 의원 10명과 여의도에 위치한 식당에서 오찬 회동을 통해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오찬에는 이인영·홍영표·정성호·김상희·김영주·김태년·우원식·우상호·윤호중 의원 등이 참석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입장을 내고 "이후에도 초 재선 의원들을 포함한 의원들과 당의 미래와 단합을 위한 의견 청취를 지속할 것"이라며 "지금의 당내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면서 함께 지혜롭게 수습하자는데 뜻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의 분열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결코 대응해서는 안 되며, 당 지도부가 더 낮은 자세로 성찰하고 포용하면서 당의 쇄신이나 민생 성과를 통해 국민과 당원에게 안정감을 줘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오늘 참석한 4선 의원들은 당무 경험이 많은 중진으로서 초재선 의원들이 소외되거나 불안해하지 않도록 직접 소통에 나서고, 당이 단위별로 더 충분한 토의를 거쳐 집단적 총의를 모아갈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자는 뜻을 밝혔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당 대표의 체포동의안 '무더기 이탈표' 사태 이후 당내 계파 갈등이 불거지자, 박 원내대표는 선수·모임별로 의원들과 소통하며 수습에 나섰다. 지난 7일에는 3선 의원과 만찬을 진행했고, 전날에는 5선 의원들과 오찬을 가진 한편 비명(비이재명)계 이원욱·윤영찬 의원과 만찬 회동을 했다. 오는 14일에도 초선 의원들과 오찬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