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쌍특검 거듭 주장…"정부여당 협력해야"
민주, 쌍특검 거듭 주장…"정부여당 협력해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3.0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장동 특검에 "與 법안 왜곡"
"실체 규명 원하면 협력 필요"

"김건희 특검도 반드시 관철"



더불어민주당이 대장동 50억 클럽과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이른바 '쌍특검' 도입 당위를 주장하면서 정부여당 비판을 쏟아냈다.



이수진 민주당 원내 대변인은 6일 브리핑에서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 특검 관련 "국민 모두의 눈에 보이는 검사 카르텔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겐 보이지 않나"라고 밝혔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대장동 50억 특검법이 추진되면 대장동 수사는 모두 중단된다고 했지만 사실이 아니다"라며 "특검 임명까지 검찰 수사는 계속된다"고 말했다.



또 "오히려 특검을 예상한 검찰은 제대로 된 수사를 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검찰이 수사하고 있으니 특검법이 필요 없단 말은 도망칠 시간을 벌어주겠단 건가"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한 번 기소된 사건은 더 수사할 수 없다며 50억 무죄에 종지부마저 찍으려 한다"며 "아직도 국민 분노가 무섭지 않나"라고 비난했다.



안호영 수석대변인도 주 원내대표 발언을 지적하면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강변하더니 국민의힘까지 특검 법안 왜곡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고 말했다.



또 "한 번 기소된 사건은 더 이상 수사할 수 없다며 부실수사 책임을 전 정부에 전가한 건 정말 편리한 사고"라며 "대장동 비리를 밝혀야 한다고 외치더니 달면 삼키고 쓰면 뱉겠단 건가"라고 했다.



그는 "50억 클럽 특검을 막을 궁리만 하는 국민의힘의 파렴치함에 기가 막힌다"며 "윤석열 정부와 여당이 생트집을 잡는 건 그만큼 50억 클럽이 아픈 손가락이란 반증"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50억 클럽은 멈출 수 없는 수레바퀴"라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이 진심으로 대장동 비리 실체를 밝히길 원한다면 50억 클럽 특검법 처리에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민수 대변인은 김 여사 관련 의혹을 조명하면서 "김건희 특검을 반드시 관철해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규명하고 져야 할 응분의 책임을 지게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코바나컨텐츠 관련 의혹 무혐의 처분을 거론하고 "이재명 대표에 대해선 정당한 광고비 집행도 제3자 뇌물죄로 걸고넘어지는 검찰이 김 여사 앞에만 서면 순한 양이 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더해 "곽 전 의원 뇌물 무죄, 50억 클럽 무성의 수사, 김 여사 무혐의 처분까지 검찰 가족을 수사도 기소도 처벌도 할 수 없음이 명확히 드러났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제 해법은 특검 밖에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