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대장동 특검, 국민의 명령…반대하는 사람이 범인"
민주 "대장동 특검, 국민의 명령…반대하는 사람이 범인"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3.0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여당을 향해 대장동 특검에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특검법에 반대하는 사람이 범인"이라고 밝혔다.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5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대장동 50억 특검은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변인은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 특검법이 발의되자 정부여당은 '검찰 수사 방해'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참으로 뻔뻔하다. 정부여당은 검찰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다고 주장할 수 있나. 50억 무죄 곽상도 전 의원 판결이 검찰의 정상적인 수사결과라 주장하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곽상도 전 의원의 무죄 판결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비상식적 결과이며 검찰 수사가 얼마나 부실하고 불성실했는지를 입증하고 있다. 이러한 검찰의 부실 수사를 신뢰할 수 없기에 대장동 50억 클럽에 대한 국민의 의혹을 철저하게 규명하기 위한 특검법이 발의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 원내대변인은 "김만배의 친누나가 왜 윤 대통령 부친의 자택을 매입했는지, 50억 클럽의 그 돈들이 대체 어디에서 어디로 흘러간 것인지 국민께서는 묻고 있다"며 "정부여당이 국민의 의혹을 덮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면, 뻔뻔하게 부실 수사를 옹호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50억 클럽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대장동 개발사업 특검법에 협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