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에 새겨진 불굴의 의지로 새 미래 개척”
“한민족에 새겨진 불굴의 의지로 새 미래 개척”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3.0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흠 지사, 1일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참석…애국선열 참배 

 

 

충남도는 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김태흠 지사와 보훈단체 및 주요 기관·단체 대표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4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이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으로 향하는 길을 열었다. 한민족의 가슴에 새겨진 불굴의 의지와 민족단결의 3.1운동 정신이 우리의 운명을 바꿨다”라면서 국가·민족을 위한 애국선열의 고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전했다.
이어 김 지사는 “이제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으고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소명”이라며 △상생과 연대를 통한 국민 통합 △새로운 미래 도약을 위한 시대적 과제 극복을 다짐했다.
김 지사는 “대립과 갈등이 아닌 상생과 연대가 3.1운동의 정신”이라며 “국민 통합의 가장 큰 걸림돌인 불공정과 비상식 등 낡은 관행과 차별 구조를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강한 안보의 힘으로 한반도 평화의 길을 열고 탄소중립경제를 통해 기후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저출생 흐름을 반전시키고 초고령사회에 대비하는 등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지사는 “애국심으로 단결하고 모두가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 유관순 열사의 간절한 소망이었다”라며 “열사의 후손인 우리가 국민 통합·미래 번영을 주도하고 나라는 잘살고 국민은 편안한 부국안민(富國安民)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아가자”라고 덧붙였다.
이날 기념식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독립선언서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기념 공연, 만세 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했으며, 기념식에 앞서 김 지사를 비롯한 도 간부 공무원 및 보훈단체장들은 보훈공원 충혼탑을 찾아 참배했다. 

/내포 오세민기자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