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실현”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실현”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3.02.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민선8기 비전 선포식


도시 수준 인프라 조성


신성장 기반 구축 제시
보은군은 22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민선8기를 맞아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에는 최재형 군수를 비롯해 최부림 군의회의장,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군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해 민선8기 군정목표인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실현을 위한 대장정을 응원했다.

최 군수는 직접 민선8기 핵심 군정방향을 발표하고 도시 수준의 인프라 구축과 미래 신성장 기반 구축 등 두 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인프라 확충을 통한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영·유아, 청소년, 청년, 노인 등 생애주기별 맞춤 시책과 농업·관광· 스포츠·상권·귀농귀촌·장애인 등 분야별 맞춤 전략을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보청천에 테마가 있는 산책코스와 야간 경관조명, 가족나들이 공원 등을 추진하고 창업 먹거리 공간, 힐링 숲길, 생태 쌈지공원, 보은읍을 관통하는 바람길숲 등을 조성하겠다고 했다.

미래 신성장 기반으로 제3일반산업단지·제4산업단지 조성, 비룡호수·속리산·대청호 등에 권역별 명품 관광단지 조성, 퍼블릭골프장 조성, 스마트팜·주거단지·문화교육시설·그린에너지·유통가공시설 등을 융합한 스마트농업 혁신단지 조성 등을 제안했다.

선포식 피날레는 최 군수와 다양한 계층의 군민이 함께하는 퍼포먼스가 장식했다.

최부림 의장과 정희덕 노인회장, 김우성 청년위원회 회장, 정준영 학생, 김해슬 어린이 등이 참여해 보은군이 새로운 도약과 힘찬 비상을 염원했다.

최 군수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군민들과 소통을 통해 현안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건설하기 위한 초석을 임기 내에 다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은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