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글로벌 톱 티어 기업 도약”
KT&G “글로벌 톱 티어 기업 도약”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3.01.2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7 비전 공개 … 3대 핵심사업 성장전략 제시
'KT&G 미래 비전 선포식'에서 백복인 사장을 비롯한 KT&G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G 제공
'KT&G 미래 비전 선포식'에서 백복인 사장을 비롯한 KT&G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G 제공

 

KT&G가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Top-Tier)'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했다.

KT&G 백복인 사장은 `2027 KT&G 비전' 을 공개하고 NGP(Next Generation Products)·건강기능식품·글로벌 CC(궐련담배)를 3대 핵심사업 축으로 한 성장전략을 제시했다.

주력사업에서의 투자를 통한 재원 창출을 바탕으로 육성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의 사업 포트폴리오 방향성을 통해 NGP와 건강기능식품을 회사의 핵심성장사업으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강조했다.

향후 5년간 핵심 사업분야에 대한 약 4조원의 성장투자를 기반으로 2027년 10조원대의 매출을 달성하고, 사업의 질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50%, NGP·건강기능식품 등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목표다.

KT&G 관계자는 “KT&G는 핵심 사업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로 최근 5년간 매년 매출 최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공격적인 투자와 혁신으로 글로벌 Top-Tier 기업으로 거듭날 것” 이라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