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사세요' 하자 보수 조롱 글 국토부 전수조사 `그냥 안 둔다'
`그냥 사세요' 하자 보수 조롱 글 국토부 전수조사 `그냥 안 둔다'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3.01.11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 사업장 온라인서 논란 … 원희룡 장관 분노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 민원·처리현황 등 점검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속보=충주 호암동 소재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에서 발생한 하자보수 민원(본보 10일자 3면 보도) 관련 국토교통부가 공공지원 민간임대 사업장에 대한 하자 민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국토부는 최근 충주 호암 소재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에서 발생한 하자보수 미처리 사건과 관련해 해당 사업장의 신속한 하자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12일부터 하자 민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은 무주택자 등이 시세 대비 낮은 임대료(70%~95%이하)로 10년간 안정적(5% 임대료 상승제한 등)으로 거주할 수 있는 서민 주택으로 민간이 기금 지원 등을 받아 건설 후 임대운영을 하는 민간임대 주택이다.

그러나 최근 한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에서 도배, 샤시 등 주택마감 하자가 처리되지 않았음에도 `그냥 사세요'라는 조롱 글을 써놓는 등 온라인에서 논란이 제기되자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직접 SNS를 통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국토부는 LH 품질관리단, 하자분쟁조정위원회,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함께 `하자 점검단'을 구성하고 오는 12일부터 하자 전수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입주 초기에 하자가 집중되는 점을 감안해 지난해 10월부터 올 1월 사이 입주한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 약 5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하자 민원 및 처리 현황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한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