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11일까지 종교시설 점검 강화
정부 11일까지 종교시설 점검 강화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4.0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월 행사 집중 … 코로나 확산 방지

정부가 4월 부활절을 맞아 교회를 고리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일을 막기 위해 종교시설의 방역수칙 점검을 강화한다. 종교계의 자발적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소통을 강화하고 방역수칙 준수 필요성을 전달한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최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영상 회의를 열고 문화체육관광부의 종교시설 방역 관리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3월27일까지 교회 등 종교시설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감염은 총 47건이다. 확진자 수는 1700여명에 이른다.

4월에는 종교계 주요 행사가 다수 있어 인파가 모이면서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4월4일은 부활절이며 4월13일부터는 이슬람 라마단 기간이 시작된다. 5월19일에는 부처님 오신 날이 이어진다.

문체부는 종교계가 자발적으로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할 수 있도록 종교계와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정부는 오는 11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종교시설 내 점검,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종교활동 외 식사 등 소모임 금지, 기도모임 등 교인끼리의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종교시설 내 환기 강화 등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종교별 절기 및 행사 등을 파악, 지자체와 수시로 공유하여 종교 관련 방역 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