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어가는 가을 … 山寺축제 즐기러 가볼까
익어가는 가을 … 山寺축제 즐기러 가볼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9.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영평사 구절초. /뉴시스
세종 영평사 구절초. /뉴시스

 

축제의 계절 가을이다. 옷깃을 스치는 바람만으로 가을이 깊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자연 속에서 가을을 만끽하기에 축제만 한 게 없다. 발길 닿는 대로 손길 가는 대로 축제가 열리는 사찰로 발길을 옮겨보면 어떨까?

# 충남 공주 마곡사 … 전국불교합창제·음악회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 마곡사가 주최하고 공주시가 후원하는 2019 전국불교합창제·음악회가 27일 오후 6시 30분 공주 금강둔치공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음악회는 마곡사·공산성·송산리 고분의 유네스코 세계유산등재 기념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도 리틀붓다어린이불교합창단과 전국 불교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된다.

특별공연으로는 미스 트롯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송가인을 비롯해 인기가수 적우, 안치환 등이 신명나는 무대를 펼친다.



# 보은 법주사 … 2019 속리산 문화축제

대한불교 조계종 제5교구본사 법주사(주지 정도 스님)는 다음달 3일 도민화합을 위해 2019 속리산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법주사가 빚는 맛과 소리의 대향연'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날 행사에서는 사찰 음식과 세계음식이 한자리에 선보이는 백가지 맛의 향연, 백가지의 즐거움이란 뜻의 백미백락(百味百樂) 음식축제와 보살계 수계식과 도민행복 숲 속 음악회가 열린다.

특히 산사의 미락 사찰 음식 만들기 프로그램에는 사찰음식 전문가인 가미향(월명사)의 지견 스님이 참여해 일반 신청자들과 함께 사찰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 세종 장군산 영평사 … 구절초 꽃축제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마곡사 말사인 세종 장군산 영평사(주지 환성스님)에서는 가을이면 산자락에 소금을 흩뿌려놓은 것처럼 고운 자태를 뽐내는 구절초 천지를 만날 수 있다.

영평사는 다음달 5일부터 13일까지 제20회 장군산 영평사 구절초 꽃축제를 개최한다.

주지 환성 스님이 20여 년 전 사찰 입구부터 시작해 장군산 자락 약 3만여 평에 구절초를 심어 꽃 대궐을 조성한 뒤 매년 가을이면 전국에서 구절초 향기에 취해 수만 명이 사찰을 찾는다.

올해 축제 기간에는 세종시민 한마음 동아리축제, 세계 월드뮤직과 전통음악의 만남, 구절초와 함께하는 청년 문화축제, 천연염색과 구절초 비누 만들기, 종이 연꽃등 만들기, 구절초 꽃 만들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축제기간에는 사찰을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점심시간 구절초 국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산사음악회는 다음달 12일 오후 6시 열린다. 인기가수 소찬휘, 박강성씨, 라이브밴드, 세종시 불교연합합창단 등이 출연하는 공연이 마련돼 가을 밤 추억을 선사한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