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들에 들려주는 희망의 책 '내일'
청춘들에 들려주는 희망의 책 '내일'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3.07.2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 출간
일자리 문제에 대한 현실적 이야기

트렌드 등 11가지 키워드 구성

세계속 다양한 일터 소개

김난도 교수가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멘토 책 ‘내일’이 출간됐다.

이 책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가장 큰 현실적 문제로 다가오는 ‘일자리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일에도 트렌드가 있다는 기조로 시작되는 글은 내 일을 잡으려는 청춘들이 알아야 할 11가지 키워드로 구성됐다.

키워드는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에서 그동안 축적해온 연구방법론과 데이터를 분석해 미래 직업시장을 뒤흔들 6대 ‘잡 트렌드’를 소개한다.

또 일자리에 대한 변화 속에서 청년들이 어떻게 하면 ‘내 일’을 가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논의하고, 다섯 가지 일자리 전략을 제시했다.

6대 글로벌 잡트렌드를 토대로 김 교수는 세계 청년들의 일상과 일터를 소개한다. 세계적인 불황과 실업난 속에서도 자기만의 꿈을 이루며 동시에 사회적인 성공까지 거머쥔 청년들의 사례, 그리고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원하는 각 기업과 국가의 정책과 전략들 속에서 일자리 변화상도 엿볼 수 있다.

출판사 측은 “이 책은 김난도 교수가 청년문제에 대해 오랫동안 품어온 고민의 궤적이자 일자리를 찾는 청춘들과 실업난에 신음하는 대한민국에 던지는 또 하나의 질문이기도 하다”며 “그는 이 책이 대한민국 청년 실업문제에 하나의 나침반이자 논의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