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웰스, 국내최초 장미꽃잎추출물 이너뷰티 원료 개발로 혁신신기술인증 NET획득
충북 오송에 본사를 둔 노바렉스 자회사 ㈜노바웰스가 개발한 이너뷰티 원료 NOVAROSE(장미꽃잎추출물)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림식품신기술인증(New Excellent Technology, 이하 NET)인증을 획득했다.
‘농림식품신기술인증제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하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 기술을 대상으로 기술성, 경제성, 경영성을 종합 평가해 신기술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노바웰스의 장미꽃잎추출물은 지난 2020년 한국 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피부 기능성 소재로 2021~2023년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수행을 통해 기능성 및 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2주 동안 300mg/일 섭취하여 우수한 기능성을 입증했다. 피부주름과 보습을 비롯해 피부처짐(리프팅), 색소 침착 개선(미백)등 21가지 지표에 대한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으며, 현재 피부건강 신규 기능성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개별인정형원료 인정을 검토 중에 있다.
노바웰스 관계자는 “NOVAROSE(장미꽃잎추출물)의 NET인증 획득은 장미꽃잎을 이용한 최초의 천연 이너뷰티 원료라는 가치와 함께 원료표준화와 우수한 기능성을 세포시험, 동물시험 및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했다”며 “이너뷰티 상품으로서 경제적 가치 또한 인증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현재 NET 인증 원료인 장미꽃잎추출물을 주원료로 개발한 제품이 출시 판매되고 있다. 향후 식약처 인정이 완료 되는대로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소비자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엄경철 선임기자eomkc@cc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