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 101회 어린이날 잔치 풍성하게 마련
계룡시가 지난 5일 제 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계룡시 시민체육관에서 2023 어린이 큰잔치 행사를 다양하고 풍성하게 마련해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계룡시가 주최하고 계룡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수경)가 주관하는 행사로 계룡시 지역의 영유아,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해 계룡시 어린이들이 어린이날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열렸다.
이날 큰잔치 행사는 계룡시 종합운동장에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장소를 계룡시 시민체육관으로 변경해 실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놀이활동과 체험부스들을 마련해 계룡시 지역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계룡시 어린이 뮤지컬 합창단과 계룡시 드림지역 아동센터의 드림걸즈 댄스팀의 축하공연이 열렸다.
이어 2부 어린이 큰잔치 행사는 체험활동으로 계룡시 지역사회 기관들이 협력해 해충퇴치 팔찌만들기, 바느질없는 인형 만들기, 지끈 연필꽂이 만들기, 세계여러나라 체험, 손씻기, 이닦기교육, 사탕목걸이 만들기, 심폐소생술 체험, 소비안전지원 활동 등과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전통 놀이 체험, 대형 에어바운스, 로드 기차, 흔들 라이더 놀이기구 등의 체험 및 놀이 활동이 진행되어 계룡시 어린이, 영유아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계룡시 관내 어린이, 영유아, 그리고 가족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이응우 계룡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 단체장들과 어린이 가족 등 1000여 명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해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모범 어린이 표창, 보육 및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등을 진행했다.
/계룡 김중식기자ccm-kjs@hanmail.net